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사회복지학과, 21년째 이어온 ‘사랑어우르기-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

작성자홍** 등록일2015.11.23 조회수2164

 

사회복지학과, 21년째 이어온 ‘사랑어우르기-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
- 김장김치 1000포기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450여 가구의 소외계층에 전달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변보기)는 21일(토) 오전 1시 30분 학생회관 앞에서 “사랑어우르기-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학생들이 담근 김장김치 1,000포기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450여 가구의 소외계층에 전달됐다. 이제까지 사회복지학과가 ‘사랑어우르기’ 행사를 통해 나눈 김장김치의 양은 총 2만 포기가 넘는다.

 

‘사랑어우르기’ 행사는 사회복지학과가 개설된 1995년, 대전 목동지역 경로당에 김장김치를 나누던 것이 점차 확대되어 현재는 대전지역의 저소득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에까지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대형 행사이다.

 

학생들은 이 행사를 위해 16일부터 2일간 교내 교수, 직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금행사를 벌였으며, 경비절감을 위해 18일에는 배추밭에서 직접 배추를 뽑아 오기도 했다. 배추의 세척과 절임도 학생들이 공강시간을 이용하여 직접 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과의 다양한 봉사활동은 이미 지역사회에서 유명하다. 4월에는 ‘장애체험의 장’ 행사로 대전 전 지역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휠체어, 안대를 통한 장애체험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하계방학 중인 8월에는 4-5인이 한 조로 팀을 구성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벌이는 ‘무전봉사기행’도 펼치고 있다.

 

변보기 학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김장을 함께한 여러분이 장하다.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과 정성이 주변의 이웃에게 큰 사랑으로 다가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