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대전 · 충청 4개 대학 교류 ‘오늘의 한국화, 다양성과 시대정신 展’

작성자홍** 등록일2015.06.18 조회수6114

 

▶ 작품설명  / 작가 : 허진권 / 제목 : red / 100X100CM / 혼합재료 / 2015

 

▶ 작품설명 / 작가 : 정황래 / 제목 : 산수여행15-20 / 28X28CM / 화선지에 수묵담채 / 2015

 

대전·충청 4개 대학 ‘오늘의 한국화, 다양성과 시대정신 展’

 

대전·충청지역 한국화의 오늘날 모습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오늘의 한국화 다양성과 시대정신 展’이 선화기독교미술관에서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우리 대학 미술학부와 선화기독교미술관의 주최로 목원대, 충남대, 충북대, 한남대 출신 한국화 작가들이 참여한 이번 전시는 다양한 한국화 작품들을 통해 우리의 전통미술로써 한국화의 활성화를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로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대전과 청주지역에서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전시를 기획한 미술학부 정황래 교수는 “충청지역 한국화의 발전과 미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각 대학의 작품 교류 전시를 통해 연구 활동과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며, 동시대 한국화의 다양성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우리 대학 허진권, 정황래, 이종필, 황효실 교수와 충남대학교 윤여환, 강규성 교수, 충북대학교의 김준근, 오송규 교수, 한남대학교 강구철 교수 등 48명의 한국화 작가들이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