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시설 무전봉사기행’ 출정식 가져

작성자홍** 등록일2014.08.05 조회수3520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시설 무전봉사기행’ 출정식 가져

 

사회복지학과는 4() 인문대광장에서 사회복지시설 무전봉사기행출정식을 가졌다.

 

이번 기행은 우리대학 사회복지학과 36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배낭메고 현장속으로를 모토로하여 4()부터 13()까지 910일간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하는 활동이다.

 

참가 학생들은 전국 농어촌(강원, 경기, 전남, 경남, 충남, 인천 등)에 위치한 27개 노인장애인 복지시설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2005년 시작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무전봉사기행은 기존의 대학생 국토순례와 사회복지시설봉사를 통합한 새로운 개념의 봉사활동으로 활동기간 동안 소요되는 교통비 등 최소한의 경비는 학과 선배와 지인들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4-5명씩 한조로 구성하여 총 아홉 조로 편성된 사회복지전공대학생 36명은 각각 3개의 시설에서 23일 동안 숙식하면서 시설 유형에 따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노인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전문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리대학 사회복지학과는 1995년 학과가 설치된 이후 지난 19년간 시민장애체험, 장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월동김장담그기 행사인 사랑어우르기등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활발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학과장인 변보기 교수는 학생들이 이론만으로는 농어촌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새로운 형태의 봉사활동을 시행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무전봉사활동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과 실기가 겸비된 사회복지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원배 총장은 무더운 날씨에 고생이 많겠지만 힘든 만큼 자신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거다라며 성실하게 잘 마치고 몸 건강히 무사히 돌아오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