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천안 하늘중앙교회 유영완 목사, 우리대학에 「후배육성장학금」 1천만원 기부

작성자홍** 등록일2014.03.27 조회수4818

 

 

 

천안 하늘중앙교회 유영완 목사, 우리대학에

「후배육성장학금」 1천만원 기부

- 2011년 대학발전기금 3,000만원 기탁 및 매년 1천만원씩 후배들에게 장학금 기부 -

 

  충남 천안시 백석동에 위치한 하늘중앙교회의 유영완 담임목사(,55)27() 오전 10시 우리대학 김원배 총장에게 1천만원의 후배육성장학금을 쾌척하였다.

 

  유영완 목사는 4, 전(신학대학원 신학과), 전종수(전자공학과), 이시은(행정학과), 오승언(기독교미술과)학생에게 1인당 25십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매년 1천만원의 후배육성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우리대학과 유 목사는 이 장학금을 하늘크리스천리더장학금이라 명명하고, 장학금을 발판으로 기독교 신앙을 가진 우수한 학생을 발굴, 육성하여 차세대 리더로 성장키 위한 기금으로 쓰기로 했다.

 

  유영완 목사는 우리대학교가 있었기에 나 자신이 목사로 성장할 수 있었고 이에 모교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장학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사회에서 기독교적인 인재로 일 할 수 있었으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원배 총장은 학원선교에 지대한 관심과 더불어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유 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학생들에게 하늘중앙교회 성도들의 귀한 정성이 담긴 장학금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앞으로 이러한 귀한 일을 할 수 있는 크리스천의 리더로 성장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1905년에 설립되어 10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하늘중앙교회는 2000년대 초반 급격히 성장했으며, 2007년도에 현 백석동으로 교회를 이전, 3천여명의 신도가 재적하고 있는 대형교회이다.

 

  유 목사는 목회의 방향을 나눔선교에 맞추어 소외된 불우이웃을 돕는 복지관인 천사운동본부를 설립하여 노인목욕봉사와 청소년 돌봄, 결식아동 학습지도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복지시설인 천안외국인근로자쉼터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를 정부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해외선교를 위해 태국에 아시아미션코칭센터를 세워 선교사를 훈련하고 있으며, 2007년 백석동으로 교회를 이전할 당시는 화환 대신 2,000kg의 쌀을 받아 지역사회시설기관에 기부하기도 하였다.

  충남 천안 태생의 유 목사는 우리대학 신학과 78학번 출신으로 감리교신학대 선교대학원에서 신학석사를, 호서대 행정복지대학원에서 사회복지석사를 각각 취득하였으며, Oral Roberts University에서 목회학 박사를 받았다.

 

  학원 선교에도 관심이 많은 유 목사는 지난 20117월 우리대학에 3천만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모교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