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교양교육원 2학기 르네상스 교양강좌 우수학생 시상식

작성자홍** 등록일2013.12.18 조회수4871

 

 교양교육원 2학기 르네상스 교양강좌 우수학생 시상식

 

 우리대학 교양교육원이 주관하는 명품 교양 강좌로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르네상스 교양특강이 17일(화) 오전 10시 400명의 수강생들이 모인 가운데 2013학년도 2학기 우수 독서에세이, 강연에세이, 스텝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르네상스 교양특강은 지난 2011년 2학기부터 진행되었고 일회성 강연 듣기로 끝나는 것이 아닌 듣기, 말하기, 쓰기가 결합된 강좌로 강연 전 명사의 추천도서를 미리 읽고 독서 내용과 강연의 내용을 떠올리며 에세이를 쓰도록 하고 있으며 학기 말에 우수 학생을 시상하고 있다.

 

 2학기 최우수 독서 에세이를 수상한 김영은(광고홍보언론학과) 학생은 “르네상스 교양특강을 통하여 TV로만 보던 명사를 직접 만나 강연을 듣고 그분들이 쓰신 책을 읽으며 얻은 생각을 에세이로 쓰면서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 독서에세이상에는 김영은(광고홍보언론학과), 이승철(영어영문학과) 학생이, 최우수 강연에세이상에는 인슬기(금융보험부동산학과), 조현우(소방안전관리학과) 학생이 각각 상장과 장학금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독서에세이 우수자에는 성유리(영어영문학과), 송문열(시각디자인학과), 박수완(디지털 경제학과), 권세민(행정학과), 김종인(전자공학과), 이지형(경영학과) 학생이 받았으며, 강연에세이 우수자는 주의환(국어교육학과), 김낙영(국어국문학과), 김성욱(수학교육학과), 손진(유아교육학과), 박효미(중국학과), 안석현(신학과) 학생이 각각 상장과 장학금을 받았다.

 

 이번 학기 르네상스 교양특강은 9월 12일(목) 윤구병 철학자의 ‘철학을 다시 쓴다’ 를 주제로 시작하여 12월 5일(목) 고승덕 변호사의 ‘고승덕의 ABCD 성공법’ 을 마지막으로 2013학년도 2학기 강연을 모두 마쳤다.

 

 서기자 르네상스특강 담당교수는 “내년에도 더 발전된 모습으로 좋은 강사를 초빙 우리 학생들과 시민에게 명품 르네상스 교양특강을 준비하겠다.” 고 하였다.

 

 조은순 교양교육원 원장은 “르네상스 특강을 통해 자기개발에 한층 더 나아갈 것이며 대학생활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큰 밑거름 역할이 되어줄 것이다.” 며 “수상한 모든 학생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