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대학, 한국연구재단 주관 ‘2013 시민인문강좌’ 사업 공모에 연속 선정돼

작성자홍** 등록일2013.08.20 조회수3137

우리대학, 한국연구재단 주관 ‘2013 시민인문강좌사업 공모에 연속 선정돼

 

  우리대학 교양교육원이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승종)에서 주관하는 ‘2013 시민인문강좌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작년에 이어 연구기금을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서울대를 비롯한 전국 52개 대학이 선정된 이 사업은 오는 9월부터 향후 1년간 전국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인문학 콘텐츠를 활용해 강의에 나서게 된다.

 

   또한 52개 대학 중 우리대학을 비롯해 중대형과제에 선정된 전국29개 대학을 중심으로 1028일부터 113일까지 시행되는 <2013 한국인문주간>행사를 각 지역을 대표해 주관하게 된다.

 

   이번 응모에 아스트로(Astro) 인문학 별에서 시민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최종 선정된 우리대학의 과제는 대전광역시 산하 시민천문대와 연계해 기획된 강좌다.

 

   교양교육원(원장 조은순)에 따르면 밤하늘의 천체와 관련된 시민인문강좌 콘텐츠를 <우리의 생활 속에서 위안과 희망의 피난처로 작용했던 천문학적 상상력>과 연계하여 인문사회예술자연과학 간의 융, 복합 수준에서 창출, 그에 따른 강좌를 운영하게 된다.

 

   현대사회의 숱한 병리적 유혹과 폭력에 시달리는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제공하려는 취지로 기획된 이 사업은 교육부로부터 연간 3000만원을 지원받아 시행된다.

 

   이번 강좌에는 연구책임자인 송석랑 교양교육원 교수의 총괄하에 교양교육원 교수들과 대전시민천문대(대장 최형빈) 연구진 등 15명의 강사진이 참여, 1부와 2부의 구도에 따라 아래 내용의 24개 강좌로써 추진될 예정이다.

 

   교양교육원 조은순 원장은 이번 사업의 선정으로 우리대학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인문학콘서트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성공적으로 수행해 대학의 역할 중 하나인 지역에 기여하고 봉사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