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대학 중소기업청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 주관 기관으로 선정

작성자홍** 등록일2013.03.15 조회수2151

 

우리대학 중소기업청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주관 기관으로 선정

- 창업자 지원 위해 년간 최대 16억원 6천만원의 사업비 유치와 각종 지원사업 펼쳐 -

 

우리대학이 지난 3월 초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연간 총 166천만원 이상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번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으로 교내 산학협력단에서 예비창업자와 1년 미만의 창업자를 선정, 최대 5천만원의 정부 지원비와 더불어 관련 전문교육 및 컨설팅, 보육실 등을 제공한다.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정부가 창업자에게 실효성있는 교육과 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우리대학이 주관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연간 최대 166천만원 이상을 지원한다.

 

우리대학은 예비창업자와 1년 미만의 창업자 등 30개 이상의 기업을 모집한다는 계획으로, 오는 315() 오후 3시부터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사업설명회와 계획서 작성 교육을 실시한다.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정부지원 사업비 외에도 우리대학에서 제공하는 창업 기본교육과 전문교육, 멘토링 제도, 단계별 전문 컨설팅, 비즈니스사업화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이들에게는 교내 창업진흥센터 내에 마련된 10여평 규모의 창업 보육실을 사업자 1인당 1개실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이들이 사업종료 후에도 학교와 중기청에서 공동으로 시행하는 첫걸음도약기술 개발과제등의 산학협력사업을 수행할 시에는 창업보육실을 6개월간 추가로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각종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자체지원사업 등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사업과도 연계해 지속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산학협력단 계형산 단장은 목원대는 대학생 창업과 예비창업자, 초기기술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거점융합형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여 지역창업을 선도하는 최우수 창업지원기관으로 발돋음 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