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지식·기술 체험’ 경영학과,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 시행

작성자홍** 등록일2023.09.11 조회수305

경영학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설명 : 경영학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 진행 모습.>
 
경영학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설명 : 경영학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 진행 모습.>

 

‘지식·기술 체험’ 경영학과,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 시행


목원대학교 경영학과는 지난 9일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광고기획 실습 프로그램은 경영학과 손상현 교수가 기업 현장에서 직접 기획·제작·캠페인을 총괄한 실제 방영 TV광고(광고상 수상작)를 소개하고, 학생이 이를 실행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손상현 교수는 “대학의 대다수 광고 교과목은 광고대행사 수준·관점을 중심으로 하고 있기에 광고주가 채택한 광고가 무엇이고, 어떤 의사결정 과정을 거쳐 결정되는지 학생이 참여해 알도록 하는 전략적 학습유도가 최우선시 돼야 한다”고 말했다.

구정모 경영학과 학과장은 “본 프로그램에는 광고기획 전문가로의 성장을 꿈꾸는 경영학과생 12명과 경영학과 지원에 관심이 있는 대전지역 고교 3학년 수험생 2명이 참여해 목원대 경영학과가 보유한 경영역량에 대해 성장 의지를 가진 학생들과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구정모 학과장은 이어 “경영학과 지원 여부와 무관하게 경영학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까지 참여한 고등교육의 의미를 실천한 목원대 학과 최초의 프로그램일 것”이라며 “구성원 사회진출·인재육성 성과에서 이미 서울지역 주요 대학 경영학과들과 직접 경쟁하고 있는 목원대 경영학과의 실력은 이미 시장(Market)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