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인력개발원’ 신설, 개원식

작성자김** 등록일2010.12.01 조회수1744

‘인력개발원’ 신설, 개원식
입학에서 취업까지 전방위적인 학생지원 전략 내세워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맞춤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입학취업처 내에 ‘인력개발원’을 신설하고 11월 30일(화) 오전 11시 교내에서 주요 보직자들과 학생회 임원, 교수,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거행하였다.

신설되는 인력개발원은 입학취업처장 김윤호(컴퓨터공학부)교수와 인력개발원장 정상훈(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주축이 되어 입학에서 졸업까지 전 과정을 통합하여 진로탐색과 진로설정, 취업역량 훈련 등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취업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9,000여명의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인•적성검사를 실시하여 개인별 맟춤형 진로상담 및 설계를 제공함은 물론, 학과 교수로 구성된 직업 멘토링 , 모의면접을 통하여 대학 내 전임교원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인력개발원의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지역대학 내 최초로 정년을 마친 교수들을 활용하여 ‘취업전담교수제도’를 도입, 우수기업에 인턴쉽을 보내고 실질적으로 채용되도록 활용하는 복안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하여 2011년도부터 타 대학의 예산에 3배에 해당하는 10억의 재원을 별도로 책정하여 연차적인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대외적으로는 고용노동부와 대교협이 ‘취업지원역량 인증제’를 도입하고 평가 결과를 대학 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하는 등 대학생 취업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유도하는 바, 이번 인력개발원의 개원은 시의 적절하며, 대내적으로도 모든 구성원이 큰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내일 개원하는 우리대학 인력개발원은 학생회관 2층과 3층 2,639㎡ 규모로 Job Cafe, CEO 강의실, 100석 및 80석을 갖춘 취업전용 강의실, 심층 면접실, 취업 동아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김원배 총장의 ‘글로벌인재를 양성하는 학생중심대학’ 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표명하고 대학경영을 진두지휘한 지 3개월만에 학생중심 경영의 결과물을 이루어 냈다고 평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