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중소기업청 ‘앱(APP) 창작터’ 운영기관으로 선정

작성자김** 등록일2010.05.03 조회수1826

중소기업청 ‘앱(APP) 창작터’ 운영기관으로 선정
대전·충청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
우리대학교는 지난 29일(금)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앱(App) 창작터’ 운영기관으로 대전ㆍ충청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최종 선정됐다.

30일(금)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전국 11개 앱(App)창작터 선정기관의 공동 개소식(현판 전달식)을 시작으로, 우리대학교는 3년간 5억원의 정부지원금과 2억 5천만원의 학교 대응자금을 투입하여 IT기술을 기반으로 대전지역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소기업청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의 체계적 양성 및 개발지원을 위해 전국의 대학 및 기관 등에 10개의 ‘앱(App) 창작터’를 지정․운영하기로 하고, 제안서를 심사하여 29일 결과를 발표하였다. 54개의 지원기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1개의 「앱(App) 창작터」는 수도권에 5개, 지방에 6개를 선정했다.

우리대학교는 ‘디자인 융합형 앱(App) 전문인력을 통한 1인 창조기업 육성’을 사업목표로 선정하여 우리대학교가 장점으로 갖고 있는 IT관련학과와 디자인 관련학과의 경쟁력을 융합한 교육내용을 제안한 것이 사업선정의 바탕이 됐다.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수행될 예정인 ‘앱(App) 창작터’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하고자 하는 학생, 주부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무교육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해 6월부터 안드로이드, i-phone 프로그램 개발과정과 UI/UX 기획 및 모바일 콘텐츠 제작과정을 개설하고, 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 대회입상자와 미국의 i-phone 프로그램 개발자를 전문 강사로 영입하여 사업추진을 위한 충분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