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학교 경영학과 창설 30주년 기념

작성자이** 등록일2008.04.24 조회수4190

목원대학교 경영학과 창설 30주년 기념
장승원 사장, 류경 사장 경영대상 수상
경영학과는 지난 4월 19일 계룡스파텔에서 열린 학과 창설 30주년을 기념하는 총동창회에서 장승원 동문에 기업가 대상을, 류 경 동문에 전문경영자 대상을 시상하였다.

기업가 대상: (주)영신소방공업 대표이사 장승원 사장
장승원 사장은 1981년 경영학과를 제4회로 입학하여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1999년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청원리에 50여명의 근로자를 고용한 (주)영신소방공업 회사를 창업하였다. 혼신의 노력을 경주한 결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고 이어 이노비즈기업 인증도 받았다.
화성시 일원에서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의 노력은 물론 경찰서 지원 봉사 등 사회적 활동도 적극적입니다.

전문경영자 대상: 대광모구유한공사 총경리 류경 사장
류 경 사장은 1981년 경영학과를 제4회로 입학하여 2000년에는 중국으로 건너가 상해에서 설비 설치 전문회사의 현장책임자로 활동하였다. 이어 현지법인 대광모구유한공사의 총경리 사장으로 취임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이 중국으로 진출할 때 생산설비를 전문적으로 설치해 주는 중견 기업으로 성장 발전시켰다. 현재 중국 절강성과 강소성에 두 공장을 책임지고, 베트남까지 진출하여 동남아 지역을 책임지는 전문경영자로 봉사하고 있다.

목원대학교 경영학과는 1978년 이후 지금까지 30여 년 동안 2천5백여 명을 졸업시켜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는 졸업생 중에서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사회적 공헌이 활발한 기업가와 경영자를 선정하여 매년 4월에 경영대상 시상식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