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교수단 창단
목원대학교 특강교수단 발전을 기원하며......
목원대학교 특강교수단 발전을 기원하며......
입시홍보처 주관으로 (가칭)특강교수단을 창단했다. 특강교수단은 첫째, 전문지식의 대중화를 통해 사회 지적 수준을 향상시키며 둘째, 대학만이 추구할 수 있는 고급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아울러 우리대학의 위상을 높이며 셋째, 궁극적으로 우리대학의 입시경쟁력과 대학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족하였다.
올해는 자발적으로 참여하신 교수님과 대학별로 선정한 교수님을 포함하여 총 15분으로 구성하였다. 지난 5월 25일 본부 4층 회의실에서 창단 모임을 갖고 단장에는 최태호
前 총장(직), 총무에는 정경량 교수님을 추대하였다.
특강대상은 일차적으로 고교생이지만 초중등생, 시민단체, 기업체, 각 지적소외계층으로 확대할 것이며 점진적으로 특강대상을 발굴하여 활동 영역을 넓혀 갈 예정이다.
입시홍보처 홍보과에서 특강 요청을 접수받고 관련 교수를 파견하게 되며, 이를 위해 사전에 리플렛을 제작하여 관계기관에 배포하고 대학 홈페이지에 특강교수단을 소개하는 글을 게시할 예정이다. 특강 출장 시 직원이 동행하여 교수를 보좌할 뿐만 아니라, 강의 현장을 동영상 촬영하여 자체 평가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특강 기법을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한편 규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특강교수에게는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일차년도 시행 결과,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특강교수단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 특강교수 명단 (가나다순)
기영석(행정학과 교수), 김광환(미술학부 교수), 문정일(영어영문학과 명예교수),
손은주(독일언어문화학과 교수), 송인국(관현악학부 교수), 윤미정(바이오건강학부 교수), 이규상(경영학과 교수), 이승선(광고홍보언론학과 교수), 정경량(독일언어문화학과 교수), 정익수(디자인소재학과 교수), 정재호(금용보험부동산학과 교수), 최태호(국어국문학과 명예교수), 최영란(스포츠산업과학부 교수),표언복(국어교육과 교수), 황혜진(영화학부 교수)
◆ 지원팀 : 고동섭 (입시홍보처장, 총괄), 권경태 (과장, 행정지원)
이상수 (직원, 섭외 및 행정지원), 이현정 (직원, 홍보관리)
<홍보과 이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