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학교 패션쇼
‘스위트 멜로디’ ‘물려주고 싶은 조선여인의 당당함’
미술의상, 당의(한복) 총 80여작품 발표
섬유·패션디자인 전공 주최 6월 1일 오후 6시 콘서트홀
목원대학교(총장 柳根宗)는 6월 1일 오후 6시 본 대학 콘서트홀에서 ‘목원대학교 패션쇼’를 개최합니다.
목원대는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섬유·패션코디네이션 전공 주최로 6월 1일 오후 6시 본 대학 콘서트홀에서 ‘목원대학교 패션쇼’를 개최합니다.
금번 ‘목원대학교 패션쇼’는 ‘스위트 멜로디 Sweet melody""를 주제로 한 미술의상과 ‘물려주고 싶은 조선여인의 당당함’을 주제로 한 당의가 각각 40여점씩 총 80여점이 발표됩니다.
‘스위트 멜로디’는 ▷세계의 패션흐름과 국내 패션업계 정보 분석 ▷창작 디자인의 실물제작 기술습득 ▷의상제작 원가계산 및 홍보, 마케킹 전략 수립 등 전공학과에서 연마한 지식을 습득하고 스스로 연구할 수 있는 환경조성 및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선시대 궁중복식인 당의 발표회인 ‘물려주고 싶은 조선여인의 당당함’은 ▷궁중복식 당의를 통해 궁중문화와 사대부가 여인 패션감각 익히기 ▷궁중의상의 멋을 통한 자긍심 고취 등 학생들이 자기나라의 고전 의상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기회를 갖음에 따라 패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새로운 것을 연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된 것입니다.
본 ‘목원대학교 패션쇼’를 주관한 김영순(김영순, 디자인학부,) 교수는 “이번에 열리는 패션쇼는 목원대학교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것으로 전공 학생들이 패션쇼 경험을 통하여 자신감과 작품에 대한 열정이 수반될 것으로 본다”면서 “제작된 의상의 전시 및 패션쇼를 통해 지역민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도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 문의: 디자인 학부 042-829-7950
김영순 교수 017-728-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