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배재대·대전과기대 연합’ 대전 서구 대학생 미래동행 프로젝트 성료

작성자홍** 등록일2022.12.26 조회수345

목원대 공학관에서 ‘대학생 미래동행 프로젝트’ 관계자 및 수상학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목원대 공학관에서 ‘대학생 미래동행 프로젝트’ 관계자 및 수상학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배재대·대전과기대 연합’ 대전 서구 대학생 미래동행 프로젝트 성료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LINC 3.0 사업단은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한수), 대전과학기술대학교 LINC3.0 사업단(단장 임경범)과 함께 진행한 대전 서구지역 ‘대학생 미래동행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냈다고 26일 밝혔다.

대전 서구지역 대학생 미래동행 프로젝트는 목원대, 배재대, 대전과기대 등 3개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공유·협업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서구지역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참가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응모한 뒤 팀을 구성하고, 팀별로 도출된 주제를 고도화해 정책에 반영하는 게 목표다.

이들 협의체는 관련 프로젝트에 응모한 100개 이상의 아이디어 중 지역사회를 위해 혁신적이며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3개교 연합팀 14명을 선발해 시상하고 아이디어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아이디어는 대전 서구와 각 대학의 선호도조사를 거친 뒤 대전소방본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에서 평가했다.

서구지역을 위해 제안된 다양한 아이디어 중 크리너즈팀(목원대 오정민·전진영, 배재대 도가빈)의 ‘서구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크린넷 사용방법 제안 및 네프론 설치’가 대상을 받는 등 5개 팀이 수상했고, 이들 아이디어는 서구에 정책으로 제안될 예정이다.

정철호 목원대 LINC 3.0 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연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동반성장을 이루고 경쟁력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