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대전 서구와 데이터 기반 관·학 협력체계 구축

작성자홍** 등록일2022.09.06 조회수266

5일 오후 대전 서구 갑천누리실에서 열린 ‘데이터기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서구와 목원대 관계자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 제공
<사진설명 : 5일 오후 대전 서구 갑천누리실에서 열린 ‘데이터기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서구와 목원대 관계자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 제공>

 

대전 서구·목원대, 데이터 기반 관·학 협력체계 구축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와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5일 오후 서구청 갑천누리실에서 ‘데이터기반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목원대는 대전지역 사립대 최초로 지자체와 데이터기반 협력을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증거 기반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공공데이터 활용의 중요성, 청년과 미래전략 등에 인식을 같이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목원대와 서구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과제 발굴‧분석 및 데이터 공유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관련 사업추진 실무는 목원대 마케팅빅데이터학과(학과장 전새봄)와 빅데이터동아리를 중심으로 지자체·대학 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실제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목원대와의 협력이 데이터 활용 관·학 네트워크 구축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내 대학 우수 인재를 활용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지역 현안 해결 아이디어 발굴과 분석, 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새봄 목원대 마케팅빅데이터학과장은 “낙후지역 격차 해소 등 지역 내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지역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등을 서로 협업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희학 목원대 총장은 “대학과 공공기관이 보유한 전문성, 데이터 등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활용해 지역문제 해결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