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 미술·디자인대학, 제50회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료…2358명 응시

작성자홍** 등록일2024.06.17 조회수271

 

목원대 미술·디자인대학, 제50회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료…2358명 응시


목원대학교 미술·디자인대학은 지난 8일 열린 ‘개교 70주년 기념 제50회 전국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중등부 대회는 상상화, 수채화(풍경·정물), 정물소묘, 만화·애니메이션(상황표현, 칸만화, 캐릭터) 등 7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고등부는 수묵담채화(정물·풍경), 수채화(정물·인물수채화), 소묘(인체·정물), 조소(모델두상·주제두상), 디자인(발상과표현·기초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상황표현·칸만화), 물레성형·점토조형 등 14개 부문으로 치러졌다.

이날 미술실기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2358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했고, 응시자들의 가족이 실기고사장 주변에 몰리며 높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김성민 미술·디자인대학장은 “1973년 출발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미술·디자인대학은 한국 미술을 이끌어갈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실기대회를 열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관심 속에서 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등부 수상자가 2025학년도 미술·디자인대학 수시·정시에 합격할 때 대상은 4학기 등록금 전액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최우수상(2학기 등록금 전액 감면)과 우수상(1학기 등록금 전액 감면) 등에도 특전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