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금융 전문가 윤창현 의원, 18일 금융경제학과 ‘달러와 비트코인’ 특강

작성자홍** 등록일2022.05.18 조회수346


<사진설명 : 18일 오후 사범관에서 윤창현 의원이 특강을 하고 있다.>
 

금융 전문가 윤창현 의원, 18일 금융경제학과 ‘달러와 비트코인’ 특강


한국금융연구원장을 지낸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금융경제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금융경제학과는 18일 국민의힘 가상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윤창현 의원의 ‘달러와 비트코인: 금융의 중앙화와 탈중앙화 논쟁을 중심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윤창현 의원은 미국 시카고대 경제학 박사 출신으로 서울시립대 경제학과 교수를 지낸 국회 내 금융 전문가로 꼽힌다.

금융경제학과 주관으로 개최된 특강에서 윤창현 의원은 달러의 패권을 뒤흔들고 있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해 특강을 했다.

그는 가상화폐의 가치변동성과 제한적 수용성 등의 한계로 보유가치가 점차 올라감에 따라 지급결제수단에서 가상자산으로 변화하고 있는 점 등을 전했다.

윤창현 의원은 2017년 이후 거래소 상장폐지 코인이 541개에 달하는 현황 등 투자자 손실 규모도 1조원에 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창현 의원은 “최근 테라·루나 사태에 이른바 MZ세대 등 청년층의 피해 또한 우려된다”며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자 보호 대책은 최고의 청년 대책”이라고 말했다.

윤창현 의원은 이어 “시장을 정상화하고 질서를 바로잡기 위한 입법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