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모빌리티 공유대학 등 추진’ 우리 대학, RIS 지역혁신사업단 출범

작성자홍** 등록일2021.09.13 조회수306

하늘에서 내려다본 우리 대학 전경.
<사진설명 : 하늘에서 내려다본 우리 대학 전경.>

 

‘모빌리티 공유대학 등 추진’ 우리 대학, RIS 지역혁신사업단 출범


우리 대학은 ‘2021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혁신사업단을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RIS는 지역혁신, 국가균형발전이라는 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자체, 지역대학, 기업·연구소 등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동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우수기업 등에 취·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지난 5월 대전시·세종시·충남도와 우리 대학을 포함한 충청권 대학 24곳과 연구소·공공기관·기업 등 지역혁신기관 69곳으로 구성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을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

우리 대학 지역혁신사업단은 지역의 핵심 산업인 모빌리티 소재·부품·장비 분야 과제 2건과 ICT 분야 과제 1건, 공유대학 운영 등을 추진한다.

우리 대학은 본 사업의 세부 과제 중 ‘지역 혁신을 위한 리빙랩 기반 창업 플랫폼 구축’ 과제를 주관한다.

‘지능형 전장제어시스템 융합전공 구축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 과제 및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융합인재 및 지역 전문가 양성’ 과제도 참여한다.

우리 대학 지역혁신사업단은 또 공유대학 운영에 참여하는 학과에 대한 행정지원과 학사제도 체계 마련 등을 지원한다.

공유대학은 학생들이 자신의 대학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일정 기간을 지역혁신기관과 공동으로 만든 공유캠퍼스에서 교육받고 복수학위를 취득하는 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업단에는 단장인 신열 대외협력부총장, 이희학 교학부총장, 여상수 기획예산처장, 정철호 산학협력단장이 참여한다. 직제 신설 및 운영 규정 제정을 통해 행정지원도 뒷받침할 계획이다.

권혁대 총장은 “지역혁신사업단 출범은 목원대뿐만 아니라 지역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지역혁신사업단을 적극적으로 운용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