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대학 발전 지대한 공헌” 제8대 대학평의원회 평의원 위촉

작성자홍** 등록일2021.03.04 조회수374

<사진설명 : 4일 오전 대학본부 도익서홀에서 열린 제8대 대학평의원회 평의원 위촉식에서 권혁대 총장(가운데)이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설명 : 4일 오전 대학본부 도익서홀에서 열린 제8대 대학평의원회 평의원 위촉식에서 평의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학 발전 지대한 공헌” 제8대 대학평의원회 평의원 위촉


우리 대학은 4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제8대(2021~2022학년도) 대학평의원회 평의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제8대 대학평의원회는 교원평의원과 직원평의원, 학생평의원, 조교평의원, 외부평의원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대학평의원회부터는 고등교육법 개정에 따라 조교평의원을 새롭게 참여시켰다.

교원평의원의 경우 권선필 교수협의회장(공공인재학과 교수), 정황래 미술학부 교수, 박철웅 TV·영화학부 교수, 최봉문 도시공학과 교수, 김정희 신학과 교수가 위촉됐다.

직원평의원은 김영준 전국대학노동조합 목원대지부장, 이상수 시설과장, 김종천 학생복지과장, 오혜원 스톡스대학 교학과장으로 구성됐다.

학생평의원의 경우 전세휘 총학생회장이 위촉됐고, 조교평의원과 외부평의원은 각각 장소영 학사지원과 조교, 안승병(신학과 73학번) 사랑과 비전교회 목사가 맡았다.

평의원의 임기는 오는 2023년 2월28일까지 2년(학생평의원 1년)이다.

대학평의원회는 이날 위촉식 직후 제1차 대학평의원회를 열어 권선필 교수협의회장을 의장으로 뽑았고, 김영준 지부장을 부의장에 선임했다.

권혁대 총장은 “대학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대학평의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줘서 향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교육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는 우리 대학평의원회는 지난 2014년 조직됐다.

대학평의원회는 대학교육의 발전과 교육행정 개선에 지대한 공헌을 한 것으로 평가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