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 방위산업연구센터 “방위산업 시험인증 및 검·교정 전문인력 양성 과정 개강”

작성자홍** 등록일2024.06.20 조회수307

지난 17일 목원대 사범관 계단강의실에서 열린 ‘방위산업 시험인증 및 검·교정 전문인력 양성 과정’ 개강식에서 참석자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지난 17일 목원대 사범관 계단강의실에서 열린 ‘방위산업 시험인증 및 검·교정 전문인력 양성 과정’ 개강식에서 참석자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 방위산업연구센터 “방위산업 시험인증 및 검·교정 전문인력 양성 과정 개강”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위산업연구센터는 ‘방위산업 시험인증 및 검·교정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개강했다고 20일 밝혔다.

목원대 산학협력단은 ‘2024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자치구 사업’의 공모사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며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 서구에 방위사업청이 이전 확정됨에 따라 방위산업 활성화에 대비한 선제적인 전문 교육훈련으로 시민에게 취업 연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한다.

방위산업연구센터는 자격증 교육, 국방사업관리사 취득을 위한 방위산업 기본교육 등 시험인증 이론 수업 외에도 현장 전문능력 강화를 위해 시험인증 및 검·교정 전문기관 방문 현장 실습 훈련을 포함 총 246시간의 교육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교육비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컨설팅 및 취업 연계까지 제공돼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부터 취업까지 모두 고려한 실효성 있는 교육이라는 게 방위산업연구센터의 설명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방위사업청 이전에 따라 유관기관 유입과 지역기업의 수주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교육훈련을 선제적으로 발굴·운영해 구민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영휘 목원대 특임부총장은 “국방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청년의 방위산업 분야 진출 폭이 넓어지길 희망한다”며 “방위산업이 대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