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손원빈 학생, 전국양궁종별대회서 70m ‘金 명중’

작성자홍** 등록일2019.04.29 조회수1663

손원빈(스포츠건강관리학과‧19)학생이 "제53회 전국남녀양궁궁종별선수권"에서 획득한 값진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손원빈 학생,

전국양궁종별대회서 70m ‘金 명중’

 

우리 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학과장 이상욱) 양궁팀은 지난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제53회 전국남녀양궁종별선수권’에서 값진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금메달을 목에 건 주인공은 손원빈(스포츠건강관리학과 19’)학생이다. 시합 일주일 전 활이 파손돼 급히 교체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첫 대회 출전이 순탄치 않았다.

 

새로운 활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는데도 불구, 여자 대학부 70m(장거리) 개인전에서 338점을 기록하며 금메달을 차지했다.
 
손원빈 학생은 “첫 시합이라 메달을 욕심내기 보단 기본만 하고 오자는 마음으로 대회에 임했는데 노력한 결과인지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올해 좋은 성적을 많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궁팀 김현우 감독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훈련에 도움 주신 김일곤 지도 교수님 과 대학구성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잘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 양궁팀은 다음달 9일(목)부터 14일(화)까지 전북 임실군 오수면에서 개최되는 ‘제36회 올림픽기념 회장기 대학실업 양궁대회’에 출전해 다시 한번 메달 사냥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