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제24회 장애체험의 장’ 거리캠페인 발대식

작성자홍** 등록일2019.04.11 조회수1674

11일 열린 장애체험의 장 거리캠페인 발대식에서 참여 학생들이 가두행진 전 수어(手語)동아리의 "손 말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휠체어를 타고 다른 학생들의 도움을 받으며 거리에 나서고 있다.

 

학생들이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장애체험 가두행진을 하고 있다.

 

‘제24회 장애체험의 장’ 거리캠페인 발대식

목원대~유성온천역, 서대전공원~대전역서 장애체험 가두행진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윤화)는 지난 8일(월) ‘장애(disability)가 장애(barrier)가 되지 않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24회 장애체험의 장’을 개최하고 대전지역 곳곳에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과 교육활동, 체험행사, 모금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행사 넷째 날인 11일(목) 오후 1시 본격적인 대외 홍보에 나서기 위해 교내 인문대학 광장에서 거리캠페인 발대식을 가졌다. 권혁대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 30여 명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240여 명은 장애 인식 개선 확산에 기여하자고 의지를 다졌다.

 

출발 전 수어(手語)동아리의 "손 말 공연"을 관람하고 휠체어 체험을 진행했다.

 

이어 240여 명의 학생들은 시각장애체험과 지체장애체험 가두행진을 시작했다. 목원대에서 유성온천역까지의 코스와 서대전공원에서 대전역광장에 이르는 코스로 나뉘어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구호제창과 장애인 생활예절 홍보물을 배포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한편 모금활동으로 모아진 기금은 대전지역 장애인복지기관과 연계해 장애아동 대상 체육대회 프로그램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