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이주민에 대한 혐오‧차별철폐를 위한 인권토크콘서트 개최

작성자홍** 등록일2019.03.25 조회수1526

지난 21일(목) 사범관 U408호에서 대전충남인권연대 이상재 사무국장의 사회로 이주민에 대한 혐오‧차별철폐를 위한 인권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이주민에 대한 혐오‧차별철폐를 위한 인권토크콘서트 개최

 

우리 대학 다문화사회통합연구교육센터(센터장 이희학)는 지난 21일(목) 오후 3시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소장 문은현)와 함께 사범관 U408호에서 인권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UN(국제연합)이 정한 ‘세계인종차별철폐의 날’을 기념해 열린 행사는 우리 사회의 인종과 이주민에 대한 차별 문제를 되짚었다.

 

토크콘서트에는 대전충남인권연대 이상재 사무국장, 문은현 대전인권사무소장, 우리 대학 이성순 교수, 오경석 외국인지원센터 소장, 결혼이주민 등이 참여했다.

 

세계인종차별철폐의 날은 1960년 3월 21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시민들에게 경찰이 무차별 발포해 6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샤프빌(Sharpeville) 사건’을 기억하기 위해 1966년 유엔 총회에서 추모기념일로 지정했으며 이 날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각종 행사를 개최해 그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한국사회에서 인종차별적 인식이 심각하고 이주민, 난민 등의 혐오 차별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행사를 통해 이주민에 대한 혐오차별 문제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고 지역 사회 내 혐오차별 해결을 위한 해법을 함께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