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PC 수리상담

포스센터

POSS(PC One Stop Service Center)에서는 PC의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지원하고, PC의 구입비용을 최소화하는것을 목표로 운영됩니다. 현재 교내 3,000여대의 PC의 점검 및 수리 요청시 진단 후 직접 수리 또는 전문수리 의뢰를 통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대상

교내 사용 중인 PC

개인(학생)PC는 서비스하지 않음

이용안내

월 ~ 금 / 09:00 - 17:00

위치

중앙도서관 지하1층 IT지원센터(전산실습실) 내

주요업무

컴퓨터 장애의 응급처치와 고장수리 절차

  1. STEP 1 장애발생시 포스센터에 전화하여 상담
  2. STEP 2 온라인신청서 작성 (종합정보시스템)
  3. STEP 3 내방 또는 출장 방문하여 수리 및 안내

단, 내방시에는 작업처리서의 추가 작성

컴퓨터 활용의 애로사항 지원

의뢰자의 PC 사용 중 애로 사항이나 문의점이 있으면 의뢰자가 POSS 센터로 전화 (내선번호7208) 또는 내방하여 상담 후 솔루션 제공 및 해결 조치 사항 안내

방학기간 중 각 대학 PC 예방 점검

하계, 동계 방학중에 각 학과별로 실습실 점검 신청 안내를 한 후 신청한 학과에 대해 접수 받아 점검일정을 알린 후 방문하여 PC 동작상태 확인,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의 감염상태 점검, 윈도우업데이트 시행, 불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거등을 한 후 장애 PC의 경우 차후에 본 센터로 내방하여 장애 처리

PC 오류시 조치방법 FAQ

  • A답변
    • 전원 케이블의 연결 상태 또는 멀티탭 전원 확인
    • 본체의 전원을 켰으나 곧바로 꺼지는 경우 파워 서플라이 교체 (재고가 있을 경우, 포스센터에서 교체)
  • A답변
    • 모니터 전원 켜짐
      • 모니터 올바른 위치 연결 확인 (외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PC의 경우 본체 뒷면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상단 연결부가 아닌 하단 연결부에 연결)
      • 모니터의 메뉴 버튼 중 입력 선택 버튼 사용
      • 본체 전원 경고음이 4번 발생할 때 램의 금속단을 고무 재질(지우개)로 닦은 후 재장착 또는 램소켓의 불량일 수 있으므로 다른 램소켓에 장착 (포스센터 문의)
    • 모니터 전원 안켜짐
      • 전원 케이블 연결 확인 (전원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
      • 전원 케이블과 연결된 멀티탭 정상 작동 여부 확인
  • A답변
    하드디스크, SSD는 소모품으로 분류, 고장이 의심되는 경우 (OS의 비정상적 비주기적 종료, 하드디스크, SSD 인식 불가 등) 타 저장장치에 데이터 백업 후 교체 권고
  • A답변
    교육지원실에서 USB를 대여하여 직접 설치하거나 데이터 백업 후 포스 센터에 접수하여 설치 (개인 PC 또는 대량 PC 불가)
  • A답변
    • 랜선 연결 후 랜포트 LED 켜짐
      • 네트워크실로 할당받은 IP 주소 확인 후 입력
      • 랜카드 드라이브 설치 확인 (Window 10 이전 버전)
      • https://apc.mokwon.ac.kr/ 주소창에 입력하여 V3와 내 PC 지킴이 설치
      • 학교 홈페이지 외 접속 불가 시 네트워크실 문의
    • 랜선 연결 후 랜포트 LED 안켜짐
      • 랜선 교체 (네트워크실 문의)
  • A답변
    포스센터 유선 안내 또는 출장 수리 서비스를 통해 해결
  • A답변
    포스센터 유선 안내 또는 포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안내